본문 바로가기

멋진맛집

서울 오징어회 맛집 영등포 오징어물회

반응형

서울 산 오징어회 맛집 영등포 오징어물회

 

제철 해산물은 진리중의 진리죠^^

또한 해산물은 해산물 전문점에서 먹어야 신선한 재료와 함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년째 단골로 찾고 있는 영등포 해물명가 구룡포는 제철 해산물 전문점으로 일대에서는 비교적 알아주는 곳입니다.

위치 : 영등포구 영신로 54길 8-2

02-3667-5333

 

영등포경찰서 사거리 부근에 위치해있고 KnK디지털타워 바로 앞에 있습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2층은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단체회식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산지직송 해산물 해물명가 구룡포의 특징은 계절별로 나오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봄에는 쭈꾸미 샤브샤브

여름에는 산낙지연포탕(산낙지샤브샤브), 해물모듬물회, 오징어회 등등..

가을에는 생새우새우구이, 전어구이

겨울에는 과메기와 석화 그리고 도루묵구이, 도루묵 찌개가 유명한 곳입니다.

 

지금이 제일 맛있다는 산 오징어회와 오징어물회를 먹기로 했습니다.

수조 안에는 산오징어들이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조금 무섭게 생겼더라구요.

때마침 수산물을 가득실은 회차가 도착하여 싱싱한 오징어를 공급해 주고 있었어요.

서울 오징어회, 서울 오징어물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곳의 특징 또 하나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음식들이 하나같이 담백하고 맛있다는 점입니다. 직접 담그고 만들고해서 내놓는 반찬들이다 보니 처음 먹을 때는 닝닝한 것도 같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그 맛에 진실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어머니가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어 내놓듯이 그런 맛이 느껴지는 반찬들입니다.

그래서 밑반찬 한번 먹어보면 단골이 될 수도 있습니다.ㅎ

 

싱싱한 서울 오징어회 바로 나옵니다.

야채와 함께 먹을 수 있고, 그냥 초장에 찍어먹어도 되는 서울 오징어회 비주얼입니다.

 

사이즈가 커서 그런지 조금 두툼해 보이기도 했어요.

서울 오징어물회 같이 나왔습니다.

오징어회 그리고 국물맛이 예술인 육수 그리고 시원한 배, 오이, 김가루, 새싹채소 등도 같이 나왔습니다.

껍질을 손질하고 투명한 자태로 우리앞에 나타난 서울 오징어회 모습입니다.

오도독 씹히는 맛이 너무 좋죠^^

여름에 주문진 바다 앞에서 바닷바람 맞으면서 맛있게 먹었던 그 동해안의 오징어를 서울 시내 한 복판에서 만날 수 있으니 어쩌면 이것도 행운일 것입니다.

여름엔 역시 서울 오징어회 먹어줘야 회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 오징어회는 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이렇게 깻잎위에 마늘 고추 넣어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싱싱한 해산물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죠^^

그리고 서울 오징어물회도 맛보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서울 오징어물회 많이하는 곳은 없을 듯 한데, 이 육수 맛있게 잡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 같거든요.

살짝 매콤하면서 단맛도 나고 새콤한 맛도 나야하고 뒷맛은 개운해야 하는 특별한 육수에 오징어와 야채등을 넣어 골고루 섞어서 먹어봅니다.

 

영등포 오징어회도 맛있지만 야채와 시원칼칼한 국물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영등포 오징어물회도 더위를 잡는데는 그만입니다.

신선한 야채도 같이 들어있어서 식감이 더 좋은 것 같았습니다.

한 번 입안으로 들어가면 더위는 저리가라할 것 같네요.

살얼음 육수와 야채, 오징어회 등이 아주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집니다.

개인 접시에 담아 먹다보니 오징어회의 식감이 조금씩은 변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 맛은 찰진맛이 났다면 나중에 먹을 때는 얼음과 동화가 되어서 아삭한 맛이 느껴졌던 것 같아요.

양념도 골고루 잘 스며들었던 것 같구요.

영등포 오징어물회를 먹을 때는 소면도 같이 주십니다.

그러면 오징어물회를 어느 정도 건져먹은 다음에 남은 육수에 소면을 넣어 같이 먹어주면 시원하면서 칼칼한 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곳에 밥을 한 공기 넣어 말아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안주로도 좋지만 식사대용으로도 좋은 메뉴가 서울 오징어물회 입니다.

면과 함께 같이 먹을 수 있는 서울 오징어물회.

이렇게 마무리를 하면 든든한 식사로도 좋아서 여름에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회식할 때도 좋고, 가볍게 술한잔하거나 식사할 때도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