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라이프

캠핑 음식 추천 겨울제철 석화찜 석화구이

반응형

겨울 제철 해산물 석화찜과 석화구이 여기에 캠핑 음식으로 빠지면 서운한 소고기를 캠핑 음식 추천해 봅니다.

 

제철 해산물 석화를 농수산물시장에서 구입하여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구워먹고 쪄먹고 온 얘기 올리겠습니다.

 

시골에 계신 부모님도 뵐겸, 떨어져살고 있는 형제들과 함께 마당 한 가운데 숯불을 피우고 겨울제철 해산물 석화구이를 했어요.

많은 가족이 모인 자리이니 시간내에 모든 요리를 다 할 수 없음으로 일단은 석화찜으로 시작하고 마당에서는 석화구이를 시작했습니다.

 

숯불이 있으니 캠핑 음식으로도 제격이었을 것 같은 석화구이와 석화찜은 겨울철에 없어서 못 먹는 메뉴이기도 하죠.

먼저 석화찜을 위해서 석화를 솔로 어느 정도는 씻어주어야 합니다.

아주 깨끗하게는 할 수 없지만 뻘이나 이물질은 어느 정도 제거해주고 먹어야 좀 더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석화구이는 석화찜에 비해 조금 덜 깨끗해도 괜찮을 것 같긴합니다.

 

오래 기다릴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부엌에서 석화찜을 하고 석화구이를 위해 마당에서는 숯불에 불을 붙입니다.

 

석화찜은 너무 오랜 시간을 들이면 안되고 김이나고 껍질이 열리면 그 때 먹으면 됩니다.

너무 오랜시간 찌게되면 굴에 있는 수분이 모두 증발하여 굴이 쪼그러들게 됩니다.

적당한 시간을 찌는 것이 핵심이죠.

 

이렇게 탱글탱글하게 쪄야만 제대로 맛있는 석화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장 하나만 있으면 그만이죠.ㅎㅎ

겨울철 낭만과 함께 시골에서 제대로 즐기는 캠핑 음식 메뉴, 석화구이와 석화찜입니다.

 

야채가 풍부해서 같이 먹어도 좋지만, 석화찜 먹다보면 다른 것은 필요없게 됩니다.

하나라도 더 까먹기위해 열심히 손을 놀려야 하죠.

비록 굴껍질이 많이 나와 쓰레기 양은 많지만, 겨울철 한 때 가족들과 즐겁고 맛있게 캠핑 음식 먹다보면 최고의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당에선 석화구이가 한창입니다.

여기에 마블링 좋은 소고기도 굽고 아이들 인기 만점인 소세지도 구웠습니다.

소세지는 어찌보면 캠핑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이긴 합니다.

 

석화구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숯불에 굽다보면 톡하고 껍질이 열리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 때 한쪽 껍질을 벗겨 굴이 붙어있는 쪽을 숯불에 올려 보글보글 살짝 더 익으면 껍질과 잘 분리가 되죠.

이 때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까지 골고루 먹을 수 있어서 제대로 된 캠핑 분위기도 낼 수 있었어요.

해가 저물어 날씨는 조금 쌀쌀했지만 서로 먹여주고 술잔도 기울이면서 아주 즐거운 캠핑 분위기 연출했습니다.

통통한 굴과 지글지글 맛있게 익은 소고기를 보니 다시 또 석화를 먹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